πŸ“‘ 개인 ν™œλ™ λͺ¨μŒμ§‘ πŸ“‘/β›Ί `23 ν•˜κ³„ C++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 λΆ€νŠΈ μΊ ν”„ β›Ί

[예제 3-7] Circle ν΄λž˜μŠ€μ— μ†Œλ©Έμž μž‘μ„± 및 μ‹€ν–‰

lrycro_ 2023. 7. 11. 11:09

 

main() ν•¨μˆ˜κ°€ μ’…λ£Œν•˜λ©΄ main() ν•¨μˆ˜μ˜ μŠ€νƒμ— μƒμ„±λœ pizza, donut 객체가 μ†Œλ©Έλœλ‹€.
** κ°μ²΄λŠ” μƒμ„±μ˜ λ°˜λŒ€μˆœμœΌλ‘œ μ†Œλ©Έλœλ‹€. **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class Circle
{
public:
	int radius;

	Circle();
	Circle(int r);
	~Circle(); // μ†Œλ©Έμž
	double getArea();
};

Circle::Circle() : Circle(1) {} // μœ„μž„ μƒμ„±μž

Circle::Circle(int r) // νƒ€κ²Ÿ μƒμ„±μž
{
	radius = r;
	cout << "λ°˜μ§€λ¦„ " << radius << " 원 생성" << endl;
}

Circle::~Circle()
{
	cout << "λ°˜μ§€λ¦„ " << radius << " 원 생성" << endl;
}

double Circle::getArea()
{
	return 3.14 * radius * radius;
}

int main()
{
	Circle donut;
	Circle pizza(30);

	return 0;
}
좜λ ₯

λ°˜μ§€λ¦„ 1 원 생성
λ°˜μ§€λ¦„ 30 원 생성
λ°˜μ§€λ¦„ 30 원 μ†Œλ©Έ
λ°˜μ§€λ¦„ 1 원 μ†Œλ©Έ

 

μ΄ν›„μ—λŠ” λΆ€νŠΈμΊ ν”„ 쀑 κ°€μž₯ 와닿지 μ•Šμ•˜λ˜ 객체 포인터에 λŒ€ν•΄ 정리해봐야겠닀.